본문 바로가기
초록이의 살림일기

초록이의 살림일기 - 화장실 배수구 청소, 욕실 배수구청소법

by Loading.Co 2020. 7. 16.
반응형

샤워를 하거나 욕실에서 물을 쓸 때, 배수구가 잘 안내려가 홍수가 난 적은 없으신가요?
배수구에 흘러들어간 머리카락이나 이물질 등으로 배수구가 막혀서 그런거에요.
초록이는 처음에는 잘 몰라서 한번에 많은 물을 부으면 자꾸 배수구 주변에 물이차서 물을 틀었다 잠갔다를 반복하며 쓰며 버텨본적도 있답니다~ 

화장실 배수구는 꾸준하게 세척해줘야해요~ 
오늘 한다해도 몇달 후에는 이물질이 들어가 어차피 꾸준히 막히기도 하지만, 꼭 막히지 않아도 그 안에 물때나 곰팡이가 생기기 때문이에요.
꾸준히 열어주지 않고 뜸하게 열게되면.. 정말 그순간이 공포에요.. 토나옵니다 ㅠㅠ

그렇다면 화장실 배수구 청소는 어떻게 해야 할까요? 
모든 청소의 답은 부지런~이랍니다 ㅠㅠ  이렇게 살림이란게 사람손이 닿지 않는곳이 없으니.. 참 힘들고 피곤해요.
그래도 안할수는 없으니! 초록지붕앱에 저장해두고 알림올때만 신경써보는건 어떨까요?

 

 

그렇다면 배수구 청소를 어떻게 해야하는지 간단하게 설명드릴게요~
우선 배수구 덮개를 열어주세요.  물때나 이물질이 많을 경우 잘 안열릴 수 있으니 억지로 손으로 열려 하지 마시고(손 다칩니다 ㅠㅠ)
못쓰는 칫솔이나 나무젓가락을 지렛대처럼 이용해서 열면 잘 열립니다.
케이블선을 구멍에 부착하여 오픈손잡이로 이용하는 분들도 계시더라구요~ 

 

 

 

못쓰는 칫솔이나 청소솔로 배수구 덮개를 설거지 하듯 청소해주시고요~ 덮개 아래 있던 묵은 때들도 일단 한번 솔로 문질러주세요.
그리고 자세히 보면 트랩주변에 화살표와 열기, 닫기 이런것이 써있어요. 그게 잠금장치인데 열기 방향으로 돌려야 위로 쏙 뽑아낼 수 있답니다.
가끔 여기도 물때가 굳어 안빠지는 경우가 있어요. 그럴땐 사각뚜껑을 드라이버 돌리듯 홈에 낀다음 돌려서 열어보세요~

트랩을 열어야 이물질을 제거할 수 있어요. 아마 이미 배수구가 막혀있던 경우라면  머리카락같은것들이 잔뜩 껴있을 거에요..
비쥬얼을 후덜덜하지만 잘 제거하고 나면 시원한 기분이 듭니다^^
못쓰는 칫솔이나 청소솔로 이물질 제거하시고 깨끗하에 문질러서 닦아주세요~
치약이나 샴푸, 손세정제 같은것을 묻혀 닦으면 더 상쾌하겠죠? (욕실청소할때는 그냥 욕실에 있는 세정용품을 이용한답니다~)

 

 

 

이 모든것들은....

샤워하러 들어가서 해결하고 나오는게 좋답니다~

 

 

더 완벽한 청소를 원하신다면?

과탄산소다 한컵 부어서 뜨거운물을 부어준후, 거품이 나도록 둔 상태에서 10분정도 기다렸다가 깨끗히 헹구는것을 마무리로 해주세요!

 

 

그렇다면 배수구는 얼마나 자주 청소하면 좋을까요?
화장실 배수구에 물이 잘 안내려가는 시점에서는 무조건 해줘야 할 것이고요, 청결유지를 위해서는 1~2개월에 한번은 하는게 좋지 않을까요?

초록지붕 앱의 집안일 리스트에 배수구청소를 추가하세요!

 

 

 

 


아직 초록지붕을 설치하지 않으신 분들은 하단 링크를 통해 플레이스토어에서 앱을 다운받으실 수 있습니다.

 

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loading.gamora

 

초록지붕 - 집안일 필수앱, 집안일 알림, 집안일 팁, 집안일 분담 및 살림 도우미 - Google Play 앱

해도 해도 끝이 없는 집안일 아무런 계획 없이 하다 보면 정말로 끝이 없지요. 체계적으로 집안일을 한다면 마음속 부담이 훨씬 줄어들텐데 그렇게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. 초록지붕은 끝없는 집

play.google.com

 

주기적으로 해야하는 집안일들..
기억해야하고 해야할 일들이 산더미 같은데 집안일까지 하나하나 기억하기 너무 힘들지 않나요?

따로 적어두거나 기억하려 애쓰지 않아도 초록지붕에 해야할 집안일을 입력하시면 앱에서 할 일을 알려줍니다~ 
편리한 초록지붕과 함께 집안일 쉽게 하세요!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